엑셀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연결방법.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외부데이터 가져오기 연결방법.

빛나는하루 2019. 6. 17. 09:47


우리가 엑셀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작성하면서 외부의 데이터를 참조하여 불러와야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데이터를 직접 작성할수도 있지만 표 데이터나 엑세스, 웹페이지 등에 작성되어진 데이터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리고 웹페이지나 데이터베이스 관리하기위한  엑세스 등으로 작성되어진 파일을 엑셀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직접 외부데이터를 웹페이지나 파일등으로 불러와서 문서로 작성해 볼수가 있답니다.

 

■ 웹페이지에 있는 데이터를 엑셀에서 불러오기 위해서는 '데이터탭 > 웹(웹에서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를 선택하여 불러올 페이지를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또는 엑세스(Access) 텍스트 파일로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 웹페이지에서 불러올 표 또는 데이터가 있는 페이지의 주소를 아래의 예제와 같이 드레그하여 주소를복사를 합니다. 참고로 웹상의 원하는부분의 데이터만을 가져올수도 있답니다.

 

 

■ 엑셀에서 새 웹퀴리창에다가 복사한 주소를 붙어넣기하여 불러오기위한 테이블의 왼쪽상단에 체크된 네모상자를 노란색 화살표를 선택하게되면 활성화가 되어지며 '가져오기' 를 선택하여 데이터만을 그대로 엑셀문서로 옮길수가 있답니다.

 

 

■ 가져올 데이터를 불러오기위해서 원하는 셀의 위치를 선택하고 기본 워크시트가 체크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데이터의 내용이 많을수록 불러오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가 될수가 있으니 기달려야 합니다.

 

 

■ 아래의 예제와같이 웹에서의 데이터가 그대로 불러와지게 되며 열의 넓이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셀을 선택하여 우클릭하여 '열 너비' 를 선택하여 적당한 크기로 맞추어 주시면 된답니다.

 

 

■ 아래의 예제에서 보는것과 같이 웹페이지에서 불러온 데이터가 그대로 옮겨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셀 서식' 를 선택하여 너비나 높이, 데두리등을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적당하게 꾸며주시면 하나의 표가 완성이 되는것입니다.

 

 

참고로 간혹가다 엑셀에서 호환이 안되는 다른문서는 가져올수가 없지만 이러한 경우에 위같은 텍스트 형식으로는 저장된 문서를 불러와서 셀 서식을 통해서 꾸며주는것이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