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동영상편집 자르기. 본문
윈도우7 에서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무비메이커는 윈10 버전에서는 더이상 지원을 하고 있지 않으므로 한글판버전을 따로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무비메이커의 기본기능을 살펴보면 동영상 자르기, 편집, 합치기, 자막 수정, 사운드 조합과 편집등이 있으며 일반사용자가 사용하기에도 쉬운편으로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쉽게 사진,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답니다.
이같이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을 만들거나 편집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무비메이커 기본사용법으로 동영상을 자르는 방법과, 간단히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윈도우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면 설치를 따로 해주어야 하므로 Movie Maker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2019 최신버전을 내려받을수가 있습니다.
■ 무비 메이커를 실행하여 편집하고자 하는 '비디오(동영상) 사진을 찾아 보려면' 선택하여 폴더내에서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또는 직접 동영상을 끌어다가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 영상 자르기를 하기 위해서는 자르기 도구의 '시작 지점 설정' 을 선택하고, '종료 지점 설정' 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만을 자르기할수가 있답니다.
■ 편집한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파일형식을 선택하여 저장하여 주시면 됩니다. 저장이 완료가 되었다면 '파일열기' 를 선택하여 사용자가 편집한 동영상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하게 되는 무비메이커로 '동영상 자르기' 를 하여 저장해 보았습니다. 이밖에도 동영상 합치기, 자막 추가, 소리 편집등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줄수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