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수식 이름정의로 셀참조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수식 이름정의로 셀참조하기.

빛나는하루 2019. 4. 19. 13:27


엑셀에서 시트에 작업한 내용이 많은경우에 특정한 영역에 이름을 정의해 두기 위해서 '이름 정의' 기능을 활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나중에라도 사용자가 작성한 문서를 열어봤을때에 좀더 이해하기 쉽게 참조할수가 있답니다.

 

수식에서 특정한 셀영역을 셀번호가 아니라 이름을 정의하여 참조할수가 있으므로 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내용을 쉽게 알아볼수 있게 이름을 수식에 입력하므로 나중에라도 내용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 파일하나에 여러개의 시트가 있는 경우에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수가 있도록 셀에 이름과 설명을 넣어주기 위해서는 수식 이름을 정의할 셀을 선택하여 '수식탭 > 이름 정의' 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선택합니다.

 

 

■ 새이름 대화창이 나타나면 셀 수식 이름, 범위는 이름을 적용할 시트를 선택하여 주고 특정한 셀에 설명을 입력하면 선택한 셀범위에 사용자가 이해를 톱기 위한 이름정의를 지정할수가 있답니다.

 

 

■ 왼쪽상단에 '이름상자' 화살표를 눌러보면 방금 지정한 이름이 목록에서 나타나며 선택시에 이름을 정의한 셀로 바로 이동할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이름을 정의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표의 형식으로 여러셀이 있는 경우라도 한꺼번에 이름을 정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름을 정의할 부분을 드래그 하여 선택하며 제일 윗줄의 텍스트가 이름제목으로 선택이 되므로 이름으로 사용할 텍스트 셀을 포함해야 한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