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삽입 기능 인쇄 단축키 활용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메모삽입 기능 인쇄 단축키 활용하기.

빛나는하루 2019. 3. 22. 13:28


엑셀문서도 다른문서들과 마찮가지로 단어나 문장등의 부과설명을 추가하기 위해서 '메모' 기능을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여백으로 표시가 되지만 엑셀의 경우에는 추가한 메모가 셀옆에 나타나게되며 추가설명이 가능합니다.


셀의 내용에 따로 부과설명을 하기 위해서 메모기능을 활용하게 되면은 노란박스가 셀 옆에 붙어서 나타나게 되며 추가된 메모박스를 표시, 숨기기, 삭제등이 가능하며 단축키로도 메모기능을 표시할수가 있답니다.


■ 일반적으로 엑셀의 경우 셀에 제목이나 데이터가 들어가게 되며 내용이 무엇인지 부연설명을 하기 위해 메모기능을 사용합니다. 메모를 추가하기 위한 셀을 선택후에 '검토탭 > 새메모' 를 아래의 그림과같이 선택합니다. 메모추가 단축키는 'Shift + F2' 키 입니다.




■ 메모를 추가하게 되면 아래의 그림과같이 선택셀 옆에 노란색 박스가 생성이 되어지면서 사용자이름명 믿에 메모를 작성할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명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Excel 옵션 → [고급]' 메뉴의 개인설정에서 이름을 변경하시면 된답니다.




■ 메모가 추가된 셀의 경우에는 모서리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며, 이같이 추가된 메모는 '메모표시/숨기기' 로 선택된 메모를 표시하거나 숨길수가 있으며, '삭제' 는 선택한 메모를 삭제할수가 있답니다.




■ 메모가 삽인됨 엑셀문서의 경우 출력하게 되면 메모는 인쇄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모까지 인쇄를 하고자 한다면 '페이지 레이아웃탭 > 인쇄제목' 을 선택하여 페이지 설정창을 불러와서 '시트탭 > 셀 오류 표시 > 시트에 표시된 대로' 를 선택하여 인쇄를합니다.




참고로 좀더 쉬운방법으로는 메모를 추가할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게되면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도 메뉴를 편집하거나 삭제 숨기기기능을 바로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