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백업 및 복구 설정하기. 본문

⊙ 컴퓨터 주변기기

윈도우7 백업 및 복구 설정하기.

빛나는하루 2019. 3. 8. 11:50


오래전에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PC)등은 윈도우7 운영체제를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등이 발생하여 포맷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수가 있답니다. 윈도우7 버전은 자체적으로 복원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서 굳이 포맷을 하지 않더라도 미리 백업을 받아놓는다면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는것이 가능하답니다.


윈도우7(Windows7)로 백업기능은 사용자의 데이터 파일을  복사본으로 선택하여 하드드라이브에 생성할수가 있답니다. 주기적으로 백업을 설정해 놓거나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백업을 하거나 예약작업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백업도 가능하답니다.


■ 윈도우7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백업및 복원(복구)기능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언제든지 복원할수가 있답니다. 먼저 하단의 윈도우버튼을 선택하여 실행창에 아래의 그림과 같이 '백업' 입력하면 프로그램메뉴에서 '백업 및 복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제어판에서 직접 '컴퓨터 백업이나 복원' 을 선택할수도 있답니다. 




■ 사용자파일의 백업 또는 복원메뉴에서 '백업 설정' 을 선택합니다. 백업할 대상(로컬 디스크)등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백업할 저장위치의 경우 설치된 로컬디스크가 아니여도 1GB 이상의 외장하드나 USB등에 따로 저장해 둘수가 있답니다.





■ 백업설정메뉴에 보면 자동 선택과 직접선택이 있으며 자동선택의 경우 라이브러리, 바탕 화면, 기본 Windows 폴더에 저장된 데이터 파일로, 컴퓨터를 복원하는데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 이미지도 만들수가있고, 정기적 으로 백업이 가능하며, 직접선택은 시스템 이미지 백업파일을 포함할지의 여부와 라이브러리 및 폴더를 지정하여 선택하여 백업할수가 있습니다.




■ 직접선택으로 백업을 할경우에는 데이터 파일, 로컬 디스크 하위폴더, '시스템 이미지를 포함' 을 할것인지 원하는 항목에 체크를 한다면 드라이브의 복사본으로 컴퓨터 작동이 중지되는 경우에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복원할수가 있답니다.




■ 백업설정 검토메뉴로 넘어왔다면 '설정 저장 및 백업 실행' 을 선택하여 누르게되면 '백업이 진행중..' 이라고 뜨면 진행이 됩니다. 복원(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백업을 위처럼 완료후에 다시 백업및 복원메뉴로 이동하여 상태를 확인하거나 백업한 상태로 복구할수가 있답니다. 




참고로 시작단추를 누르고 '컴퓨터' 를 선택하여 로컬디스크를 보게되면 사용자가 백업한 파일들을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현재 윈10 버전까지 운영체제가 나와있지만 실제로 윈도우7 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복구가 더욱 편리할수가 있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