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 바꾸기. 본문

⊙ 컴퓨터 주변기기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 바꾸기.

빛나는하루 2019. 2. 28. 09:38


지금의 윈도우환경에서는 프로그램등을 실행하기 위한 아이콘 선택으로 사용자가 활용하기에 매우 편리해 졌다고 할수가 있답니다. 윈도우의 바탕화면에 나타나는 기본적인 아이콘으로는 내컴퓨터, 휴지통, 내문서등이 있으며 그림판, 메모장, 시계, 달력등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내 PC)' 아이콘의 경우에는 하드웨어장치를 인식하여 장치및 드라이브의 로컬디스크나 폴더등을 한눈에 확인할수가 있으며 작업표시줄에 있는 파일탐색기를 통한 동영상, 문서, 바탕화면, 사진, 음악폴더등을 불러올수도 있습니다.


■ 간단한 설정으로 바탕화면에 있는 내컴퓨터 아이콘을 만들거나 변경할수가 있답니다. (컴퓨터)아이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개인설정' 메뉴를 선택후에,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 바탕화면 아이콘설정창을 불러왔다면 '컴퓨터(M)' 체크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하여 '내 PC 선택 > 아이콘 변경' 단추를 누른후에 사용자가 바꾸고자하는 컴퓨터아이콘을 아래 목록에서 아이콘선택에서 찾아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 다시 바탕화면을 보면 사용자가 변경한 '내PC' 아이콘이 바꾸어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이밖에도 바탕화면 아이콘설정창에서는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크워크를 체크하여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추가할수가 있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자가 기본적으로 사용해야하는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보이지 않을시에는 위처럼 체크하여 간단하게 추가를 하거나 아이콘을 변경하는것이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