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시형식 - 쉼표스타일 소수점 자리수 설정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표시형식 - 쉼표스타일 소수점 자리수 설정하기.

빛나는하루 2019. 2. 25. 10:02


엑셀에서 숫자를 입력하여 계산할때에 주로 금액을 단위별로 쉼표(콤마)나 소수점, 그리고 자리수를 늘리거나 줄여주면 금액의 크기를 사용자가 쉽게 구분할수가 있습니다. 데이터 금액을 나타낼때 숫자가 있다면 자동으로 쉼표, 소수점등을 적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엑셀 표에 입력되는 숫자의 금액표시에 주로 사용되어지는 쉼표 스타일 적용과, 소수점 자동입력 설정, 금액의 자리수를 늘리거나 줄임을 설정등을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 아래의 표에서 보는것과 같이 예제로 금액의 단가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단가나 금액에 숫자를 넣어주어 쉼표가 없다면 구분하기가 어렵겠죠. 데이트 숫자에 쉼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적용하고자하는 숫자를 선택하여 '쉼표 스타일' 누르면 1000단위로 쉼표를 표시하게 됩니다.




■ 합계에서 쉼표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회계' 표시형식에서 금액을 표시하게 되는 한국어, 영어, 유로, 일본어, 중국어등을 선택하여 금액스타일을 표시할수가 있답니다.



■ 합계등을 자동계산하게 되면 금액뒤에 소수점이 붙게 되며 이러한 소수점을 늘리거나 줄이기 위해서는 '자릿수 늘림, 자릿수 늘림' 등을 선택하여 수소점의 자릿수를 사용자가 줄이거나 늘릴수가 있답니다.




■ 수수점을 사용자가 숫자를 입력할때 마다 나타나게 하고자 한다면 'Excel 옵션' 메뉴에서 '고급 > 소수점 자동 삽입' 체크를 하여 소수점 위치를 입력설정 하게되면 숫자를 입력할때마다 소수점이 3자릿수로 자동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 셀서식 표시형식으로 자릿수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의 그림과 같이 '표시형식' 설정창을 불러와서 '셀 서식 > 표시형식탭 > 숫자' 에서 소수 자릿수를 입력후에 '1000 단위 구분 기호 사용' 체크를 하여 자릿수를 입력할수가 있습니다.





■ 사용자가 원하는형식으로 셀서식을 설정하고자 한다면 '셀서식 >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합니다. '#' 는 숫자가 들어가는 부분이며 마지막에 '0' 숫자는 끝에 숫자를 표현해 주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0' 형식이라면 3자릿수를 나타내게 됩니다. 



위처럼 회계의 표시형식으로 금액의 쉼표, 자리수, 소수점을 사용자가 표시하거나 옵션창을 불러와서 자동삽입설정을 할수가 있으며 참고로 엑셀 옵션창에 소수점 자동삽입등을 체크하면 새로운 문서를 불러와도 그대로 적용이 되어지게 된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