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한글이 안쳐질떄 오류해결하기. 본문

⊙ 컴퓨터 주변기기

컴퓨터 한글이 안쳐질떄 오류해결하기.

빛나는하루 2019. 2. 15. 09:43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PC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한글과 영문자판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한/영 자판을 아무리 눌러봐도 키가 먹히지 않거나 영문만 써지는 경우가 간혹가다 발생하게 된답니다. 보통 이러한 원인은 웹브라우저에서의 입력창에 오류가 생기거나 프로그램상의 오류일수가 있답니다.


이처럼 한영자판이 먹통인 경우라면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해결이 될수도 있겠지만 재부팅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가 되고 해결이 안될수가 있는데요. 임시 방편으로 웹브라우져창에서 한글자판이 안먹히는 경우에 메모장을 불러와서 한/영 자판을 누르고 검색창에 입력하고자하는 한글을 쓰고나서 ' ctrl+c(복사) > 인터넷창에 ctrl+v(붙어넣기)를 해줄수도 있답니다.


■ 첫째, 먼저 한영키가 제대로 실행이 되는지를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윈10 버전을 기준으로 앱에서 메모장이나 스티커 메모를 선택하여 불러와서 메모장등에 한글이 입력이 되는지를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둘째, 메모장을 열어서 한글이 쳐지지 않는다면 실행(윈도우+R)창을 불러와서 'ctfmon'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칩니다. 하단의 작업관리자 오른쪽에 '한/영 전환' 를 클릭하여 한글이 되는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 세째, 위에 두가지방법에도 한글키가 먹히지 않는다면 ' 내 PC > 로컬 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 폴더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버전과 상관없이 한영자판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방법입니다.




■ System32 폴더내에서 'ctfmon' 파일을 아래와같이 찾았다면 더블클릭하여 활성화를 시켜주여 한영자판을 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 ctfmon 파일을 찾기가 어렵다면 System32 폴더내의 검색창에 ctfmon 명령어를 입력하면 아래와같이 찾아서 ctmon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위의 세번째방법의 경우에는 모든 윈도우 버전에서 동일하게 적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한글이 안쳐질때의 문제를 위와같은 방식으로 해결을 하셨다면 간단히 다녀같다는 댓글 하나만 써주시면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서 도움이 될거 같아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