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활용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서식복사 단축키 활용하기.

빛나는하루 2019. 2. 14. 09:43


기본적으로 서식이란 서류를 꾸미는 일정한 양식을 말하는것이랍니다. 엑셀의 경우에는 서식은 '셀서식'을 의미하며 셀안에 입력되는 데이터의 표시형식이나 텍스트 글꼴, 글꼴크기, 셀의 테두리 선, 셀의 채우기 색깔등을 지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해서 사용자가 셀을 노랑색으로 채우거나 데두리는 검정색 두꺼운선을 넣거나 글꼴을 지정하거나 이러한 설정하는것이 셀서식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그렇다면 서식복사는 말그대로 셀의 내용은 그대로 두고 셀서식을 복사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예를들어서 같은형식의 표나 자료를 만들어야 할때에 엑셀 서식복사 기능을 활용하여 그대로 적용해 줄수가 있습니다. 만들어둔 셀서식을 복사하여 한두개의 셀의 내용에 서식을 그대로 적용할수있여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 예제로 과목별로 점수표를 만들어서 글꼴, 크기, 셀색상, 테두리를 적용후에 다른과목의 추가하여 동일한 셀서식을 과학, 일어, 미술, 체육과목을 적용해 보고자 합니다.




■ 서식복사를 하고자 한다면 복사하고자하는 표를 드레그하여 선택한후에 '홈 > 서식 복사' 를 선택하게되면 표에 적용된 서식을 복사할수가 있답니다.




■ 서식복사를 선택하였다면 적용하고자하는 표를 선택하여, 새롭게 선택한 표는 아래와같이 기존의 표 서식을 그대로 복사되어 적용이 되어지게 됩니다.





■ 단축키로 서식복사를 하고자 한다면 Ctrl + C 로 복사한뒤에, Ctrl + Alt + V 키를 누르면 '선택하여 붙어넣기' 창이 나타나며 여기서 서식 붙여넣기를 선택하여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이밖에도 서식복사 기능의 경우에는 표뿐만 아니라 셀의 간단한 서식 글꼴, 글꼴크기, 색상등을 복사하는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으므로 익혀두시면 사용자가 가독성높은 서식을 만들어서 언제든지 적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