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문서 페이지 삭제 단축키활용하기. 본문

한글배우기

한글문서 페이지 삭제 단축키활용하기.

빛나는하루 2019. 2. 7. 09:39


일반적으로 한글을 자주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간혹가다가 한글문서를 이용하여 문서를 편집해야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장수가 많은문서의 경우 편집하고자 하는 문서 페이지를 삭제하고 싶은 경우에 텍스트를 드레그하여 Delete 단축키를 눌러서 삭제를 하게됩니다.


장수가 많은 중간페이지만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단축키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선택한 영역에서 부터 해당하는 페이지나 끝페이지까지 한꺼번에 선택하여 삭제하여 주는것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새로운 문서를 추가하여 기존의 문서를 일부 복사하여 추가하거나 필요없는 페이지를 삭제하기도 하는데 단축키를 이용한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문서를 손쉽게 편집하여 줄수가 있답니다.


■ 먼저 단축키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만를 선택해주기 위해서는 페이지의 선택지점에 커서를 놓고 'F3' 키를 눌러줍니다. 참고로 F3키를 누르게 되면 상단의 바탕글과 글씨체등이 사라지게 됩니다.




■ 선택한 페이지의 위치에 커서를 놓고 F3(시작키)를 눌렀다면 'Ctrl + Page Down' 키를 눌러 커서를 놓은 방향부터 믿으로 페이지 끝까지 선택(블록처리)이 되어지게 됩니다. 



■ 선택된 텍스트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Delete' 단축키를 눌러서 블록처리한 페이지를 삭제해 줄수가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만 삭제하기 위해서는 'Alt + Page Down' 키를 누르면 커서 믿으로 현재 페이지만 선택이 됩니다.



■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텍스트를 삭제하고자 한다면 커서를 놓고 F3(시작키)로 선택하여 'Ctrl + Page Up' 키를 누르게 되면 커서지점부터 위쪽으로 모든페이지가 블록처리가 되어 Delete키를 눌러 삭제를 해줄수가 있습니다.




■ 중간페이지에서 원하는 부분에 페이지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추가하고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모양 > 나누기 > 쪽 나누기' 를 선택하여 커서를 놓은 바로믿에 새로운 페이지를 추가하여 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Page UP 또는 Page Down 키는 자판기 오른쪽에 위치해 있으며 Delete, Home, End 바로 옆에 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자판키이므로  조금은 헷갈려할수가 있지만 익숙해지면 자주 활용하게 된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