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기본글꼴 글씨크기변경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기본글꼴 글씨크기변경하기.

빛나는하루 2019. 1. 31. 09:32


엑셀문서를 작성할때 처음으로 문서를 열고 기본으로 들어가져 있는 서식이 있으며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글꼴이나 크기를 기본으로 설정해 놓는다면 다음부터 새문서를 작성할때에 일일이 변경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기본글꼴은 처음 새문서를 만들면 기본 글꼴로 정해서 있으므로 다른글꼴로 글을 작성하려면 매번글꼴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기본 글꼴을 변경해주면 새로운문서를 열때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글꼴의 폰트나 사이즈가 기본으로 세팅이 되어지게 됩니다.


■ 먼저 기본글꼴과 글자크기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왼쪽상단의 '오피스단추 > Excel 옵션' 메뉴를 선택하여 옵션설정대화창을 불러와 새통합문서 만들기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엑셀옵셩대화창에서 새통합문서 만들기의 다음글꼴사용, 글꼴크기를 사용자가 원하는 글꼴과 크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가독성이 좋은 맑은 고딕과 글꼴 크기는 11숫자로 변경해 보았답니다.





■ 변경을 마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표준글꼴이 변경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창이 나타나게 되고 확인을 하고 엑셀을 종료한후에 다시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을 다시 실행하여 새문서를 열어보게 되면 옵션에서 변경한것과 같이 사용자가 변경한 글꼴, 크기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위처럼 사용자가 자주사용하는 글꼴과 크기를 기본설정해 놓는다면 새문서를 열때마다 일일이 변경할필요가 없으므로 좀더 빠른 문서작업이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