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배경 투명도 그림효과넣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배경 투명도 그림효과넣기.

빛나는하루 2019. 1. 24. 09:28


일반적으로 엑셀(Excel)문서의 경우에는 수식이나 함수를 이용한 자동계산과 표를 만들기도 하지만 문서내에 그림을 삽입하여서 배경을 꾸며주거나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답니다. 엑셀의 그림편집기능을 활용하여 이쁜배경을 넣어줄수가 있습니다.


굳이 이미지편집툴을 이용하지 않고도 그림을 불러와서 그림자, 반사, 네온, 입체효과등을 넣거나 배경부분만 투명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이렇게 그림에 효과를 넣을수있는 기능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그림효과를 내는것이 가능합니다.


■ 먼저 엑셀문서내에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삽입탭 > 그림' 을 선택하여 폴더내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마우스로 드레그하여 위치나 크기를 조절합니다.




■ 불러온 이미지를 투명하게 꾸미기 위해서 '서식 > 다시 칠하기 > 투명한 색 설정' 을 선택하면 마우스커서가 볼펜모양으로 바뀌며 투명하게 하고자 하는 그림배경을 터치하면 배경이 투명하게 됩니다.




■ 아래의 예제와 같이 그림의 배경을 마우스로 터치하게 되면 배경만 투명하게 되고 그림만 남아있게 되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 그림에 효과를 넣어주기 위해서는 '그림효과' 를 선택하여 그림자, 반사, 네온등을 선택하여 아래와같이 효과를 넣어줄수도 있습니다. 저는 배경그림에 네온효과를 아래와같이 적용해 보았습니다.




■ 완성된 배경효과로 아래그림과 같이 배경은 투명하게하여 텍스트가 나타나게 되며 그림에 네온효과를 넣어서 보기좋은 배경을 엑셀기능만으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업무로 사용할문서로 엑셀을 많이 활용하는만큼  위처럼 그림편집효과등을 활용하여 계산기능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배경을 꾸며주는것도 가능하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