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폴더위치 백업파일만들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자동저장 폴더위치 백업파일만들기.

빛나는하루 2019. 1. 17. 09:32


힘들게 작업한 문서를 저장하지 않아서 한참동안 작업한 문서가 삭제된다면 정말 난감할수밖에 없을텐데요. 오피스 문서의 엑셀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이해서 자체적으로 자동저장, 백업기능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사용자가 엑셀(Excel)에서 문서작업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오류나 창이 닫히는 경우게 힘들게 작성한 문서가 날라가는 경우가 간혹가다 발생할수가 있답니다. 이런때를 대비해서 자동저장기능이나 백업기능으로 작업한 문서를 보호할수가 있답니다.


■ 이처럼 예기치 않는 오류등을 대비하기 위해서 자동저장 설정, 백업파일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먼저 자동저장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오피스 단추 > Excel 옵션' 을 선택하여 옵션설정창을 불러옵니다.




■ 왼쪽메뉴에서 '저장' 메뉴를 선택하여 통합문서저장에서 '자동복구 정보 저장간격' 을 체크하고 저장간격은 '분' 설정이 가능하며 자동복구할 파일 위치과 저장간격 시간 파일형식을 설정해 줄수가 있습니다.




■ 백업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처럼 자동저장 기능과는 달리 정해진 시간에 맞추어서 자동백업을 해주지는 않지만, 원본 문서를 저장후에는 백업을 받을수가 있으며 문서작업도중에 백업하기 위해서 '저장( Ctrl + S )' 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선택합니다.




■ 다른이름으로 저장 대화창이 열리면 '도구 > 일반 옵션' 을 선택하여, 일반옵션대화창에 '백업 파일 항상 만들기' 체크를 하여 원본문서를 저장해 주어야 합니다.





■ 원본문서를 저장하였다면 작업도중에 언제든지 '저장(Ctrl + S)' 단축키를 누른다면 저장된 원본 문서 폴더안에 아래그림과 같이 백업문서가 만들어 지는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오피스문서의 경우에는 엑셀뿐만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등도 동일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서작성 도중에 힘들게 작업한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위처럼 자동복구, 백업기능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수가 있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