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본문

⊙ 컴퓨터 주변기기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빛나는하루 2019. 1. 9. 09:50


확장자명은 파일뒤에 나타나게 되며 종류에 따라 확장자가 달라질수가 있으며 자주사용하게 되는 문서,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등의 파일에 따라서 다른확장자명을 가지게 된답니다. 윈도우즈는 일반적으로 확장자명이 보이지않게 설정이 되어져 있습니다.


특정한 이미지나 동영상의 경우에는 아이콘만 보고 알수가 없을때 확장자명을 보이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문서나 파일등의 경우 우클릭하여 '속성' 을보면 확장자를 확인해 볼수가 있으나 모든파일의 확장자명을 표시해두어야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사용자가 가끔씩 동영상이나 음악파일등을 휴대기기에서 듣거나 플레이하기 위해서 확장자명에 따라서 호환이 안될수가 있으므로 플레이가 가능한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저장해야하는 경우등이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다양한 종류의 파일을 예로 들어볼까요.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는 '보기' 탭을 선택하여 '파일 확장명' 앞에 체크를 합니다. 파일등의 아이콘만 보면 사용자가 쉽게 알아볼수 있는 파일들도 존재하지만 웹상에서 사용되는 경우나 이미지, 동영상, 음악파일은 동일한 아이콘이여도 다른확장자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파일확장명에 체크를 해두면 아래의 예제에서 보는것과 같이 파일명뒤에 확장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미지(JPEG, PNG, GIF...), 동영상(AVI, MOV, MP4..) 음악(MP3, WAV..) 등의 다양한 확장자가 존재합니다.




■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 확장자명을 표시가히 위해서는 '구성 > 폴더및 검색옵션' 을 선택하여 폴더 옵션 대화창에서 '보기 >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체크를 하면 동일하게 파일명 뒤에 확장자가 표시가 됩니다.





참고로 요즘에 나오는 휴대기기(스마트폰)의 경우에는 MP4 뿐만 아니라 TS, MKV, WMV, AVI 등등.. 대부분의 포맷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MP4를 주로사용하는 이유는 비교적 작은 용량으로 좋은 품질의 영상을 볼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