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lite 환경설정 광고 삭제 숨기기. 본문

⊙ 컴퓨터 주변기기

v3 lite 환경설정 광고 삭제 숨기기.

빛나는하루 2019. 1. 5. 10:10


이스트소프트사의 공식홈에서 지원하고 있는 V3 Lite(라이트) 버전은 국내의 개인용 무료백신으로 알약과 함께 사용자가 가장 많은 프리웨어이며 기능으로는 컴퓨터시스템의 실시간 감지 바이러스 제거하여 PC를 보호하며 PC 최적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요기능으로 바이러스 정밀검사, 빠른검사, 윔 드의 악성코드를 진단 검사하여 치료하고 ASD 클라우드 진단을 통해 신.변종과 같은 악성코드를 탐지하여 진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안랩 V3 Lite 버전은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대신에 광고를 통해 개발비를 보충하는 구조로 개인사용자에 한해서 특별한 제한없이 프리로 사용할수가 있지만 가끔씩 광고창이 뜨게되면 사용자가 작업도중에 삭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용자가 환경설정을 통해서 광고창이 뜨는게 싫다면 옵션설정을 열어서 더이상 광고가 뜨지 않게 변경도 가능합니다.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주기적으로 광고가 나타나거나 우측에 배너가 떠서 작업도중에 불편함을 겪는다면 설정으로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할수가 있답니다.


■ 안랩 V3 Lite 버전을 활성화하여 실행창을 열었다면 상단 오른쪽부분에 '환경설정(톱니바뀌)' 아이콘을 선택하여 환경설정 대화창을 불러오게되면 다양한 설정메뉴 를 확인할수가 있답니다.




■ 환경설정 대화창을 불러왔다면 '기타설정 > 사용 환경' 메뉴를 선택하여 '알림 설정' 탭을 선택후에 광고 표시 설정에서 '광고 팝업 숨기기' 앞에 체크를 하게되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광고창이 더이상 뜨지 않게 된답니다.




일반사용자가 위와같이 설정기능을 유심히 살펴보지 않는다면 잘 모르기 때문에 창이 뜰때마다 X아이콘을 눌러서 꺼두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간단한 설정만으로 앞으로는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겠네요. 

참고로 V3 Lite 버전은 기본사양은 팬티엄3 메모리 256MB 이상, 하드 디스크 1G 이상, 윈도우XP 부터 윈도우10 까지 호환이 가능하므로 오래된 PC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두개 이상의 백신을 설치할경우 충돌이 일어나므로 반듯이 하나의 백신만 설치를 해주어야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