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여러사용자 통합문서 공유작업하기. 본문

엑셀배우기

엑셀 여러사용자 통합문서 공유작업하기.

빛나는하루 2018. 9. 3. 09:25


엑셀에서의 통합문서 공유기능은 사무업무내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PC의 공유폴더에 문서를 넣어두어 다른사람들과의 공동작업이나 편집, 수정 등을 할수있는 기능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작성한 엑셀파일을 사용자들간에 공유하는 것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넘겨주는것보다 빠른 작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통합문서공유 기능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하나의 문서를 같이 작업할수가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들같이 편집한 내용들을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겠죠.


예로는 A사용자가 작업중인 문서를 통합문서공유로 전환하여 사용자B나 C라는 사람들과의 공동작업으로 하나의 문서를 같이 공유, 편집, 수정할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답니다.


■ 먼저 사용자간에 공유하고자 하는 문서를 열었다면 '검토탭 > 통합 문서 공유' 를 선택하여 설정대화창을 불러옵니다. 위 기능은 컴퓨터간에 네트워크로 연동이 되어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 아래와같이 통합 문서 공유 대화창을 불러왔다면 여러사용자간에 공동작업이 가능하다록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변경할수 있으며 통합 문서 병합도 가능' 이라는 문구앞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 사용자간에 공유작업 도중에 어느 사용자가 변경했는지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변경 내용 추적 > 변경 내용 표시' 를 선택하여 '언제, 누가' 에 체크를 하여 작업중인 다른사용자를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네트워크 공유폴더 환경에 들어가서 공유폴더내에 해당하는 엑셀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편집,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한사무실 내에서는 공유기를 사용하므로 네트워크가 연결이 되어져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