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 최적화, 기기호환 고급엔진설정하기. 본문

⊙ 휴대기기 모바일

블루스택 최적화, 기기호환 고급엔진설정하기.

빛나는하루 2018. 8. 29. 09:46





지금은 재미있는 모바일게임이 많이 나오면서 한가지만 플레이를 해보는것보다는 여러가지겜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5가지 정도의 겜을 매일하는것이 아니라 가끔씩 케릭을 모우는 재미로 꾸준하게 즐기기도 하는데요.


휴대기기의 경우에는 위처럼 여러가지모바일겜을 설치하게 되면 발열이나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져서 삭제해 버리는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요즘에는 앱플레이어와 같은 블루스택이나 녹스등을 PC에 설치하여 모바일겜을 진행하는경우가 많습니다.


■ 사용자가 플레이하고자하는 겜을 설치하고자 하는데 아래와같이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설치단추가 아무리  찾아보아도 없는경우가 있답니다. 




■ 이처럼 기기버전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나타날때에는 과감하게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BlueStacks App Player >' 우클릭하여 삭제하고 나서 블루스택 공식홈에서 새로운버전을 내려받아 설치를 합니다. 




■ 블루스택을 재설치하고 나서 고사양게임을 스토어에서 찾아보게되면 '설치' 단추가 활성화된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가끔씩 최신버전의 블루스택을 설치했다고 하더라도 처음 설치시에 구글데이터로 인하여 이같은 현상이 발생할수가 있답니다.




■ 고사양겜을 실행할경우에는 고급 그래픽 엔진을 필요로 한다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 계속 진행할경우에는 그래픽이나 끊김현상이 있을수가 있으므로 창을 닫고 최적화 설정을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 상단의 오른쪽부분에 있는 설정(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선택하여, 설정창이 나나타게 되면 엔진탭에서 '고급 그래픽엔진 모드 사용 체크, CPU 코어를 2에서 4로 변경' 바꾸고나서 '지금 재시작' 단추를 눌러서 재실행해주시면 최적화 세팅이 완료가 됩니다.




요즘에는 그래픽이 높은 고사양겜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여서 제가 갠적으로 플레이하고 있는 오버히트라는 모바일게임을 예로 들어서 설정을 해보았 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