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2가지방식. 본문
지금은 다양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여 한글문서를 워드(doc), pdf등으로 변환이 가능하답니다. 가끔씩 관공서나 외부의 PC로 문서에 한글 문서만 계시가 되어져 있는 경우 워드나 PDF 파일로 변환하여 봐야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죠.
참고로 한글프로그램은 자체적으로 워드(doc)로 변환하여 저장할수 있는 기능이 포함이 되어져 있으며 확장자를 다른문서로 변환할시에 깔끔하게 나오지가 않고 표나 작업한 그래프등이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의 자체기능으로 변환하여 저장사에는 일반 텍스트문서뿐 아니라 표, 그래피등도 깨지지 않고 문서를 그대로 변환할수가 있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PC에 한글이 있는경우와 없는경우를 고려하여 변환하는 2가지 방식을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합니다.
■ 저장할 폴더를 지정한후에 아래에서 보는것과 같이 '파일형식을 MS 워드 문서(.DOC)' 를 선택하여 저장을 하게게되면, 저장한 폴더내에 원드로 변환된 파일이 만들어진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답니다.
■ 한글이 없고 관공서등에서 외부 컴퓨터를 이용해야하는 경우라면 '네이버 오피스' 기능을 활용해 볼수가 있답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온라인 오피스 도구 서비스로 아이디만 있다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후에 아래와같이 오피스에서 '열기' 를 선택합니다.
■ 변환하고자하는 파일을 '내 컴퓨터탭 > 파일찾기' 를 선택후에 열기를 하여 불러오게되면 아래에서 보는것과같이 'hwp > ndoc' 로 워드 형식문서로 변환을 할수가 있으며 원본 문서는 네이버 오피스 저장공간에 저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