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투폰서비스로 번호변경하기. 본문

⊙ 휴대기기 모바일

kt 투폰서비스로 번호변경하기.

빛나는하루 2018. 7. 23. 09:13


주변에 오래된 친구하나가 영업관련 업무를 진행하면서 휴대기기를 주머니에 두개씩 들고다니는것을 보고 조금은 놀랐습니다. 아직까지도 투폰이라는 편리한 기능을 잘 모르는사람들이 내 주변에도 많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이전에도 그러했지만 업무상 두개의 번호를 이용해야하거나 카톡을 두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KT(올래)투폰 서비스의 경우에는 한개의 스마트폰에 두개의 번호를 넣어서 완전히 분리되어 따로 관리를 할수가 있는서비스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현재 저도 사용중이지만 투폰의 장점이라한다면 번호가 따로여서 카톡, 모바일앱, SNS등을 따로 설치하여 관리할수가 있으며 무엇보다 부과서비스로 투폰 월 요금이 4,400원으로 부담없이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위처럼 많은 장점도 있는반면 단점이라고 한다면 한개의 스마트폰에 카톡 두개, 앱 두개등을 따로 설치를 하다보면 사양이 낮은 폰의 경우에는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므로 되도록이면 투폰은 사양이 높은 기기에만 사용할것을 권장합니다.


■ KT 투폰은 사용자가 기간안(3달에 2번 변경가능)에는 언제든지 번호를 변경하여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먼저 PC에서 'KT 올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후에 아래와같이 '마이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 마이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현재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 가입정보, 번호변경, 부가서비스 조회/변경등을 확인할수가 있으며 투폰기능의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에 포함이 됩니다.




■ 아래와같이 보게되면 이용중인 부가서비스에서 KT 투폰서비스가 있는데 여기서 서비스설정/조회에서 '번호변경' 를 선택하여 KT 투폰 설정대화창이 나타나면 처음에 투폰가입시 만들었던 비번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 KT 투폰 설정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투폰 전화번호 뒤에 4자리를 입력하여 '번호 검색' 을 하게되면 번호검색결과에서 현재 사용가능한 번호르 목록으로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내가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여 번호를 변경하여 주시면 된답니다.




참고로 투폰 번호변경을 완료하였다면 대략 1시간정도가 지나야만 정상적으로 투폰번호를 통해서 통화나 문자 모바일앱과 같은 서비스이용이 가능해  지므로 어느정도 기다렸다가 변경한 번호를 이용해 주면 된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