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팔모양의 꽃의 이쁜 나무다투라 구경하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나팔모양의 꽃의 이쁜 나무다투라 구경하다.

빛나는하루 2014. 12. 2. 15:37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그런지 꽃을 보기가 어려워졌네요..

초가을에 식물원을 다녀온지 얼마 안된듯한데 말이죠.. 작년겨울 부터 여러가지 나무를
 키우면서 관엽식물에 대해서 약간의 관심을 같고 있기도 한데요..

 

그도 그럴것이 겨울이 되면 미세먼지로 인해서 그런지 사람몸에 이로운 여러가지 식물들에게 자연적으로 관심을 같게 되는거 같네요..


 

 

 

얼마전에 구경한 나무다투라라는 식물은 상록관목으로 6m 까지 자라고, 전체에 연한 털이 있다고 합니다.

꽃은 흰색, 핑크, 노랑등 다양하며 길이는 15~20cm로 나팔모양을 하고 있고, 꽃에는 향기가 있고 마취성분으로 인해서 약용으로 쓰이고 있지만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를 한다고 합니다.

 

 

 

 

 

 

언듯 보기에는 나팔꽃과도 비슷해 보지지만, 나무가 훨씬 크고 웅장하며 꽃이 꺼꾸로 뒤집혀 있네요..

 

멀리서 보기에도 정말 아름다운 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관상용으로 키우고 싶을정도로 사진으로 보기에도 아름답네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